Google AdWords 사용에 대한 종합 가이드

게시 됨: 2021-12-24

1. 구글애드워즈란?

Google Adwords(또는 Google Ads)는 검색 엔진에서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여기에서 광고주는 자신의 광고가 Google 검색 결과에 표시될 키워드에 입찰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Google에서 광고주에게 수수료를 청구합니다. 이 광고 방법을 클릭당 지불(PPC)이라고 하며 이것이 Google이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이 수수료가 어떻게 계산되는지 다음 장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 구글 애드워즈 용어

검색어 : 검색어는 사용자가 Google 검색에 입력하는 단어 또는 구입니다.

키워드 : 키워드는 광고가 게재될 위치를 결정하기 위해 캠페인에서 설정하는 단어 또는 구문입니다. 키워드는 반드시 검색어와 정확히 동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섹션 5 에서 배우게 될 키워드 검색 유형을 적용하면 하나의 키워드가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다양한 검색어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키워드 : 브랜드 이름 또는 브랜드 이름의 변형을 포함하는 단어 또는 구문. 예: 소니 헤드폰.

SERPs :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 구글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페이지입니다.

광고 순위 : Google이 SERP에서 광고의 위치를 ​​결정하는 데 사용하는 값입니다. 이 값은 대부분 입찰가, 품질평가점수, 광고 확장의 예상되는 영향을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섹션 4 에서 광고 순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광고 문구(광고문안) : 구글에 게재되는 모든 광고문안을 의미합니다.

클릭수 :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1회 클릭으로 계산됩니다.

노출 수 : 검색결과 페이지에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노출 1회로 계산됩니다.

CTR(클릭률) : 광고가 클릭될 가능성. 이 측정항목은 클릭수/노출수로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노출수가 100이고 클릭이 10인 경우 CTR은 10%인 10/100입니다. 즉, 광고가 10번 표시될 때마다 클릭됩니다.

CPC : 클릭당 비용(Cost Per Click)의 약자로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Google 키워드 플래너 : 광고주가 키워드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Google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구입니다. 섹션 10에서 GPK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광고 확장 : 검색자가 광고를 클릭할 이유를 더 많이 주기 위해 광고 문구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정보입니다. 섹션 9, 5단계에서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Google 애드워즈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Google Adwords는 지난 10년 동안 가장 큰 광고 플랫폼 중 하나였으며 수백만 명의 광고주가 이 플랫폼에 제품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Google Ads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예를 들어 귀하의 제품이 매우 새롭고 아무도 들어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Google Ads의 경우 사람들이 귀하의 제품을 검색하지 않는 한 귀하의 광고는 게재되지 않습니다. 즉, 아무도 귀하의 제품에 대해 알지 못하면 제품을 검색하지 않으므로 Google에 귀하의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의미가 없습니다. 소비자 행동으로 귀결됩니다.

우버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 우버는 브랜드는 물론이고 우버라는 개념조차 몰랐기 때문에 내가 구글에서 우버를 검색하겠다고 말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이제 Google Ads가 귀하의 제품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1. 키워드 조사를 통해 잠재적인 트래픽 평가

키워드 조사는 Google 키워드 플래너에 잠재적인 키워드 목록을 작성하여 Google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귀하의 제품을 검색하는지 알아내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Google Ads를 선택할 가치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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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를 평가하기 위한 주요 측정항목은 한 달에 이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의 수인 볼륨 입니다. 키워드 목록에 볼륨이 많다면 많은 사람들이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인터넷 검색을 하고 있다는 좋은 지표입니다.

반면에 키워드에 대한 검색이 한 달에 1~200회에 불과하다면, 이는 귀하의 제품이 Google Ads에서 상당한 매출 증대를 기대하기에는 너무 틈새 시장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문서의 섹션 7로 이동하여 Google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고 이 방법을 시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2. 이미지 없이 제품을 판매하기 어렵습니까?

디자인 과정과 같이 이미지 지원 없이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이 있지만 매력적인 이미지 없이 판매하기 매우 힘든 제품도 있습니다(가장 분명한 예는 의류입니다).

Google은 광고가 텍스트로만 표시되기 때문에 후자 카테고리에 적합한 플랫폼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미지 없이 제품을 판매할 수 없는 경우 Facebook 또는 Instagram에서 광고를 고려하십시오. 이 두 플랫폼에서 가능한 한 이미지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3.3. 경쟁사 조사:

경쟁업체 조사는 경쟁업체가 Google에서 광고하는지 여부를 알아내는 것입니다. Google에서 타겟 키워드를 검색하여 이를 실행할 수 있으며 다른 광고주가 입찰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존재하는 경우 경쟁업체가 Google Ads를 통해 매출을 전환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즉, 사람들이 Google에서 귀하의 제품을 검색하므로 선택해야 할 때입니다.

4. Google 광고 순위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4.1. 광고 순위란?

광고 순위는 Google 검색 결과에서 귀하의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입니다. 귀하의 광고가 2위에 게재되면 귀하의 광고 순위는 2위입니다.

Google은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최대 4개의 광고를 표시합니다. 그리고 광고 순위를 결정하는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4.2. 광고 순위를 결정하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Google Ads는 기본적으로 경매와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즉, 입찰자가 필요한 기준을 더 잘 충족할수록 더 높은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SERP의 광고 순위가 검색이 수행될 때마다 변경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검색에서는 첫 번째로 표시되지만 다음 검색에서는 두 번째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 짧은 순간에 경쟁업체가 입찰가를 인상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광고 순위에 대한 Google의 공식입니다(광고 순위는 점수로 계산됨).

광고 순위 = 최대 입찰가 * 품질 평가점수 * 확장의 예상 효과

가장 높은 광고 순위가 첫 번째 게재순위를, 두 번째로 높은 광고 순위가 두 번째 위치를 차지하는 식입니다.

+) 최대 입찰가

최대 입찰가는 광고 클릭에 대해 Google에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입니다. 캠페인을 만들 때 설정되며 광고 순위를 결정할 때만 설정됩니다.

Google에서 실제로 클릭에 대해 청구하는 금액은 대부분의 경우 최대 입찰가보다 적습니다. 이 금액을 실제 클릭당 비용이라고 합니다. 5절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품질평가점수

품질평가점수는 Google에서 광고에 부여하는 예상 점수입니다. 1-10의 척도로 계산되며 세 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 광고문안의 관련성
  • 방문 페이지의 사용자 친화성
  • 예상 CTR

광고문안이 사용자와 관련성이 높을수록 방문 페이지가 더 사용자 친화적이고 예상 CTR이 높을수록 품질평가점수가 높아집니다. 품질 점수가 높을수록 CPC가 낮아지고 광고 게재순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품질 점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상 CTR

예상 CTR은 광고가 클릭될 가능성에 대한 Google의 추정치입니다. Google은 키워드의 과거 실적 및 광고문안과 키워드의 관련성을 고려하여 CTR을 계산합니다.

얻을 수 있는 예상 CTR에는 세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 평균 및 평균 이상: 좋습니다!
  • 평균 미만: 광고문안이 키워드와 관련이 없을 수 있습니다. 광고문안을 재평가하여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 의도와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확장의 예상되는 영향

광고 순위에서 확장의 역할은 광고주가 확장을 사용하고 최적화하도록 권장하는 것입니다. Google은 확장 프로그램이 잠재 고객에게 추가 정보와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추가 방법(예: 클릭 투 콜, 클릭 투 메시지, 추가 위치 정보, 더 깊은 페이지로 연결되는 사이트링크, 등).

광고 확장을 추가하면 광고 품질과 CTR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확장 프로그램의 사용을 장려함으로써 Google과 광고주 모두 더 높은 CTR과 더 많은 유료 클릭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세 가지 키워드 검색 유형

키워드 검색 유형은 광고가 실행되는 방식을 결정하기 위해 키워드에 설정할 수 있는 한도입니다. Google이 이러한 매개변수를 제공하지 않고 사용하려는 모든 단일 키워드를 입력해야 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는 엄청난 시간과 소모적인 작업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키워드 검색 유형을 사용하는 경우 하나의 키워드만 입력하면 Google에서 이를 기반으로 귀하의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유사한 키워드를 찾습니다. 키워드 검색에는 구문검색, 일치검색 및 확장검색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각각에 뛰어 들어 봅시다.

5.1. 구문 일치

구문검색 유형은 캠페인에서 설정할 때 한 쌍의 따옴표로 정의됩니다. 예: "자동차 타이어" .

구문검색은 원래 키워드가 정확히 동일한 순서로 포함된 모든 키워드입니다. 예를 들어 원래 키워드가 '자동차 타이어'이고 여기에 구문검색을 적용하면 구문검색 키워드 '자동차 타이어'는 '승용차 타이어', '자동차 타이어 최저 가격', "최고의 자동차 타이어".

보시다시피, 이러한 모든 검색어에는 원래 키워드가 앞뒤에 추가 단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검색 유형을 사용하면 원래 키워드와 관련된 많은 롱테일 키워드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롱테일 키워드는 검색량이 적기 때문에 종종 엄청나게 저렴합니다. 그러나 100개의 검색량은 금세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5.2. 정확히 일치

일치검색 유형은 한 쌍의 대괄호로 정의됩니다. 예: [자동차 타이어] .

이것은 들리는 것과 똑같이 작동하며 일치검색은 사용 중인 키워드만 타겟팅합니다. 다른 키워드에 의해 광고가 실행되지 않고 하나의 키워드에만 집중하려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타이어]에 일치검색을 적용하면 이 키워드 또는 '자동차 타이어' 또는 '자동차 타이어'와 같이 매우 유사한 키워드만 실행됩니다. 추가 단어가 없습니다.

예, 그들은 정확히 동일하게 보입니다. 이것이 이 일치 유형의 요점입니다. 여기서 타겟팅은 매우 구체적이며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가 있고 다른 키워드가 트래픽을 도용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훌륭한 옵션입니다.

5.3. 확장검색:

확장검색은 단독 키워드로 정의됩니다. 아무것도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타이어 .

Google Adwords의 마지막 검색 유형은 캠페인 설정을 시작할 때 기본적으로 일치하는 확장검색입니다. 즉, 확장검색을 사용하려면 키워드만 입력하면 되지만 일치검색 및 구문검색의 경우 한 쌍의 대괄호 또는 따옴표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 검색 유형을 사용하면 맞춤법 오류, 동의어, 관련 검색어 및 기타 유사 검색어에 이르기까지 가장 광범위한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검색어에 광고가 게재되도록 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예를 들어 자동차 타이어에 확장검색을 적용하면 "최고의 타이어 리뷰", "최고의 자동차 타이어", "자동차 타이어 교체", "판매용 타이어 및 휠", "자동차 타이어", "자동차, SUV 및 트럭 타이어", 그리고 당신은 하루 종일 계속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원래 키워드의 일부가 포함된 모든 것이 될 수 있으며 원래 키워드의 수백 가지 다른 조합을 빠르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의 광고는 최대한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지만 관련성이 없는 클릭도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6. 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6.1. 헤드라인

헤드라인은 광고 문구 상단에 있는 파란색 텍스트로, 여기에서 검색자가 클릭하여 방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광고 문구의 이 부분은 검색자의 관심을 끄는 부분이므로 검색어와 밀접하게 관련되어야 합니다.

즉, 누군가가 "블루투스 헤드폰"을 검색하는 경우 표시되는 귀하의 광고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 아니라 "블루투스 헤드폰"이어야 합니다.

헤드라인은 H1, H2, H3이라는 3개의 부분으로 구성되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세로선으로 구분됩니다. H1과 H2는 설정하면 광고에 항상 표시되지만 H3은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Google이 사용자의 검색어와 얼마나 관련성이 있다고 생각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각 H에는 30자가 있습니다. 포함된 공간.

6.2. URL

URL은 헤드라인 바로 아래에 있는 녹색 텍스트입니다. 이것은 클릭할 수 있는 링크가 아니지만 표시 목적으로만 있습니다. 이것이 표시 URL이라고도 불리는 이유입니다. 슬래시당 15자를 사용하여 광고하는 제품에 대해 매력적이거나 유익하거나 가장 눈에 띄는 것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 짧은 텍스트 줄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6.3. 설명

설명은 URL 바로 아래의 90자 텍스트 부분입니다. 여기에서 보증, 배송 정책, 할인 등과 같이 귀하의 제품과 비즈니스가 귀하로부터 구매할 경우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이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귀하의 제품에 대한 강력한 설명을 작성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여기에 광고 카피.

6.4. 확장

설명 아래에는 광고 확장이 있습니다. 광고 확장은 텍스트 문구에 설정할 수 있는 추가 정보 스니펫입니다. 여기에는 통화 버튼, 위치 정보, 웹사이트의 다른 페이지에 대한 링크, 추가 텍스트 등이 포함됩니다.

광고에서 확장을 무료로 설정할 수 있지만 이러한 스니펫은 더 많은 클릭과 더 높은 CTR과 같은 많은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확장 기능이 제공하는 기능과 사용 방법에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는 여기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7. 훌륭한 광고 카피를 작성하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두 가지 전술

모든 사람이 온라인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싶을 때 갖고 싶어 하는 한 가지는 트래픽입니다. 트래픽이 없는 온라인 상점은 방문자가 없는 오프라인 상점과 같습니다. 웹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무엇입니까? 광고하는. Google에서 광고한다는 것은 방문자가 클릭하는 만큼 최대한 많은 클릭을 얻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위해서는 광고 문구가 클릭을 유도할 수 있을 만큼 매력적이고 설득력이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강력한 광고 카피를 작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강력한 전술입니다.

7.1. 헤드라인을 사용하여 검색자들에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헤드라인을 작성하는 것은 올바른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에서 시작하고 멈춥니다. 결국 키워드는 사용자가 검색하는 내용을 나타내므로 사용자가 가장 먼저 읽을 내용입니다. 문제는 경쟁자가 동일한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모든 사람이 동일한 키워드를 표시할 때 눈에 띄는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광고를 클릭합니다. 따라서 경쟁자들 사이에서 눈에 띄고 검색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헤드라인이 최종 목표와 일치해야 합니다. 따라서 검색자가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 또는 얻을 것으로 기대하는 문제에 대해 생각한 다음 헤드라인에서 바로 검색자의 필요를 충족할 수 있음을 알리십시오. 예를 들어 다음은 "도서 판매"라는 키워드에 대한 광고입니다.

첫 번째 광고는 헤드라인에 이 목표를 명확하게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 광고주가 그들의 책에 대한 현금을 얻는 그들의 최종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자마자 검색자의 주의를 사로잡습니다. 따라서 광고를 돋보이게 하려면 검색자들에게 헤드라인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십시오.

7.2. 기능이 아닌 이점

제품 기능이나 브랜드가 얼마나 멋진지 설명하여 광고 본문을 작성한다면 시간 낭비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정보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알고 관심을 갖습니다. 따라서 광고 설명에서 귀하와 귀하의 제품이 가져올 수 있는 이점을 명확히 하십시오. (팁: 광고가 개인적으로 들리도록 대명사 "당신"을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다음은 애완 동물 보험에 대한 광고입니다.

첫 번째 광고는 혜택이 가득 -

  • 5% 할인 받기
  • 적용 범위 축소 없이 비용 절감
  • 면허가 있는 모든 수의사와 함께 작동(편의성)

다소 모호한 두 번째 광고에 비해 -

  • 크게 절약(얼마나?)
  • 오늘 방문(웹사이트 방문? 경쟁업체가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는 동안 내가 왜 귀하를 방문해야 합니까?)
  • 오늘 당신의 애완 동물을 보장하십시오 (예, 그것이 내가 찾고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당신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당신은 요점을 제대로 이해합니까?

8. 실제 CPC 계산 방법

다음은 CPC를 계산하는 Google의 공식입니다.

CPC는 항상 최대 입찰가보다 작거나 같습니다. 최대 입찰가가 최소 입찰가(광고 게재에 허용되는 최저 금액)보다 낮은 경우 Google은 광고를 게재하지 않으므로 입찰가를 높여야 합니다.

또한 Google Adwords는 경매이므로 위치를 놓고 경쟁한다는 것은 CPC가 귀하와 귀하의 경쟁자의 광고 순위, 최대 입찰가 및 품질 점수 모두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당신을 위해 이것을 분해하자. 귀하가 Advertiser 1이고 다른 세 명의 광고주가 SERP에서 가장 높은 위치를 놓고 경쟁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최대 입찰가, 품질 점수 및 광고 순위는 아래 표에 나와 있습니다.

SERP의 첫 번째 위치에 표시하려면 -

  • QS가 10이면 클릭당 $1.61만 지불하면 됩니다.
  • QS가 4인 경우 광고주 2는 $3.01를 지불해야 합니다.
  • QS가 2인 경우 광고주 3은 $4.01를 지불해야 합니다.
  • QS가 1이면 광고주 4는 $4.01 이상을 지불해야 합니다.

보시다시피 품질평가점수가 높을수록 지불해야 하는 CPC가 낮아집니다. 실제로 Google은 SERP 위에 낮은 평균 및 평균 품질 점수를 가진 광고를 표시하지 않기 때문에 내 예는 일종의 이론적인 것입니다. 좋은 QS는 7 이상, 나쁜 QS는 3 이하, 평균 QS는 4, 5 또는 6입니다. 즉, 품질 점수가 7 미만이면 기회가 없을 것입니다.

Google의 최우선 순위는 사용자가 찾고 있는 정보에 대해 가장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는 의미가 있습니다. 품질평가점수가 높다는 것은 광고문안이 관련성이 있고 방문 페이지가 탐색하기 쉽기 때문에 상위에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9. 품질 점수를 향상시키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Google Adwords를 선택하면 수익을 두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론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모든 CPC 캠페인에는 많은 일이 진행되고 있으며 캠페인이 비용 효율적일 수 있도록 이러한 요소가 적절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그 답은 좋은 품질 점수를 받는 데 있습니다. 섹션 5의 계산에서 볼 수 있듯이 품질 점수가 낮으면 CPC가 그렇게 비싸지 않아야 하는 위치에 대해 최고가 될 것입니다. 반면에 품질 점수가 높으면 ROI가 높아집니다. 섹션 4.2에서 언급했듯이 품질 점수는 세 가지 요소로 정의됩니다.

  • 광고 관련성
  • 방문 페이지
  • 예상 CTR

품질평가점수를 높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8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소규모 광고그룹으로 캠페인 설정

광고그룹당 15~20개의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종종 작동하지 않으며 대신 각 광고 그룹에 하나의 키워드만 포함해야 합니다.

대규모 계정을 운영 중이더라도 이 하나의 키워드 전략은 가장 많은 트래픽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키워드의 80%에 여전히 적용되어야 합니다. 왜요?

좋은 품질평가점수를 얻으려면 키워드, 광고문안 및 방문 페이지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광고 그룹에 여러 키워드를 넣으면 각 키워드와 완벽하게 관련이 있는 공통 광고 문구를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방문 페이지에 해당 키워드가 모두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광고그룹에서 하나의 키워드만 사용하는 경우 해당 키워드를 중심으로 광고문안을 작성하고 방문 페이지에서 해당 키워드에 대한 충분한 참조를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이렇게 하면 품질 평가점수를 훨씬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모든 단일 키워드 광고그룹에 대해 키워드에 세 가지 검색 유형(일치검색, 구문검색, 확장검색)을 모두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광고그룹을 다음과 같이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그룹 중국 저가 여행 :

[중국 싼 투어]

“중국 저렴한 여행”

+중국 + 저렴한 + 투어

광고그룹 중국 럭셔리 투어 :

[중국 럭셔리 투어]

“중국 럭셔리 투어”

+중국 +럭셔리 +투어

2인을 위한 광고그룹 중국 여행 :

[2인 중국여행]

“2인 중국여행”

+중국 + 투어 +for +2인 +인

광고그룹 4인 중국 투어

[4인 중국여행]

“4인 중국여행”

+중국 +투어 + +4인

이 단일 키워드 전략의 또 다른 장점은 광고그룹의 키워드에 대해 특별히 방문 페이지를 맞춤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훨씬 더 관련성 있고 타겟팅된 사용자 경험을 만들 수 있으며 품질 점수도 향상됩니다. 6단계에서 랜딩 페이지를 맞춤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여기에서 단일 키워드 전략과 이 전략이 뛰어난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꼼꼼히, 진지하게 읽어보세요.

2단계: 제외 키워드 추가

제외 키워드는 Google에서 귀하의 광고를 게재하지 않기를 바라는 키워드입니다. 즉, 제외 목록에서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에게는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이는 귀하의 광고가 관련 없는 검색에 표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캠페인 수준에서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는 제외 키워드를 원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중국 비즈니스 여행으로 돌아가서 아래 키워드를 제외하고 싶을 것입니다(이러한 옵션을 판매하지 않는 한).

  • 맞춤 투어
  • 맞춤형 투어
  • {판매하지 않는 투어의 종류}

캠페인 수준에 대부분의 키워드가 포함되지만 특히 이전 단계에서 설명한 단일 키워드 전략을 구현할 때 광고그룹 수준에 대한 제외 키워드도 있어야 합니다. 이 전략을 사용하면 유사한 키워드가 서로 겹치는 많은 광고그룹이 남게 됩니다. 제외 키워드는 이러한 중복을 피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1단계에서 언급한 '중국 저가 여행' 광고그룹은 '중국 럭셔리 여행'이라는 키워드에서 트래픽을 받기 시작합니다. 다음 키워드를 제외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 : 중국 저가 여행

  • 사치
  • 2인분
  • 4인분

광고그룹 : 중국 럭셔리 투어

  • 값이 싼
  • 2인분
  • 4인분

광고그룹 : 2인 중국여행

  • 값이 싼
  • 사치
  • 4인분

광고그룹 : 4인 중국여행

  • 값이 싼
  • 사치
  • 2인분

제외 키워드는 기본적으로 롱테일 키워드가 보다 구체적인 숏테일 키워드에 의해 가려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누군가 '저렴한 중국 여행'을 검색하면 다른 광고 대신 '저렴한' 요소를 특별히 언급하는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3단계: 확장 텍스트 광고 활용하기

품질평가점수를 높이려면 광고문안이 사용자 검색어와 최대한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광고 문구에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항상 확인할 수 있으므로 단일 키워드 전략을 사용하면 이 목표를 더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 길이가 이전보다 50% 더 길어진 Google 확장 텍스트 광고 형식을 사용하면 광고문안을 더욱 개선할 수 있습니다. 즉, 혜택과 클릭 유도문안을 포함할 공간이 있을 뿐만 아니라 롱테일 키워드를 위한 추가 공간도 충분합니다.

이렇게 하면 광고 문구의 관련성이 높아져 예상 CTR과 품질 점수가 전반적으로 높아집니다.

확장 텍스트 광고는 140자를 더 제공합니다. 이것은 이전의 25-35-35 형식에서 큰 도약입니다. 확장 텍스트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목 1 : 여기에 키워드를 삽입하십시오.
  • 헤드라인 2 : 여기에 제품의 가장 눈에 띄는 이점/독특한 판매 제안(USP)을 삽입하십시오.
  • 표시 URL : URL 경로에 키워드를 삽입합니다. 키워드가 길면 두 경로 필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 필드를 키워드로 만들고 다른 필드를 클릭 유도문안으로 만드십시오.
  • 설명 : 여기에 추가 혜택 및 기능을 입력하십시오. 클릭 유도문안이나 키워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렴한 중국 여행" 광고 그룹에 대한 광고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키워드에 상표(예: Iphone 또는 Sony)가 포함된 경우 이 키워드를 헤드라인이나 설명에 넣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Google에서는 표시 URL에 이러한 유형의 키워드를 포함할 수 있도록 허용하므로 반드시 활용해야 합니다. Google 약관을 위반하지 않고 광고문안에 상표를 붙이고 싶다면 이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4단계: 광고에 동적 키워드 삽입을 구현하는 경우 중지합니다.

DKI(동적 키워드 삽입)는 검색자의 검색어에 맞게 광고를 자동으로 맞춤화할 수 있는 Google Adwords의 기능입니다. 즉, 동적 키워드 삽입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검색어가 광고문안(대부분의 경우 광고 제목)의 일부로 표시되어 광고의 관련성이 높아집니다. 들어본 적이 없다면 여기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내가 말하려는 내용이 이전에 들은 내용과 모순된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지만 DKI는 품질 점수를 향상시키는 일종의 마법이 아닙니다. 우선, 단일 키워드 전략을 구현하려는 경우 처음에는 동적 키워드 삽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둘째, DKI는 예측할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검색어에 검색 오타가 포함되어 있으면 이 맞춤법 오류가 광고문안에도 표시됩니다. DKI는 또한 광고가 사용자의 검색어와 관련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확장검색 키워드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검색어에 상표가 포함되어 있으면 Google에서 광고문안에 상표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헤드라인에 "강제로" 채워진 키워드는 잘 짜여진 감동적인 헤드라인만큼 실적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확장 텍스트 광고는 사람들이 웃고, 울고, 공감하거나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DKI는 잊어버리고 훌륭한 카피라이팅인 기본 사항을 고수한 다음 계속해서 청중을 감동시키는 글을 작성하십시오. 섹션 7에 설명된 전술을 사용하여 광고 문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5단계: 광고 확장 사용

광고 확장은 품질평가점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검색자에게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 원하는 것을 더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검색자가 정보(예: 전화번호)를 찾기 위해 사이트를 돌아다니게 하는 대신 해당 정보를 광고에 바로 표시되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놀랍지 않나요?

필요한 정보를 앞에 표시하면 검색자가 귀하의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는 Google에서 "고객이 클릭할 이유를 더 많이 제공"하는 것처럼 이러한 추가 편의 기능으로 CTR이 증가함을 의미합니다.

품질평가점수를 높이기 위해 설정할 수 있는 광고 확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이트링크 : 검색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사이트의 다른 방문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입니다. 예를 들어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 다운로드 가능한 전자책 또는 특별 할인이 있습니다. 이러한 링크에 대한 매력적인 제목을 생각해 클릭을 유도해야 합니다. 각 사이트링크에 대해 두 줄로 된 설명이 있으므로 이를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위치 : 이 확장을 사용하여 광고 바로 아래에 주소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확장은 위치 타겟 캠페인에 적합합니다.
  • 통화 : 사용자가 귀하의 업체에 더 쉽게 전화할 수 있도록 이 확장을 사용하여 광고에 바로 전화번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이 기능이 통화 버튼으로 표시되어 더 쉽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 콜아웃 : 콜아웃은 비즈니스의 더 많은 혜택/제안을 강조하기 위해 추가할 수 있는 추가 텍스트 줄입니다. 클릭할 수는 없지만 추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 구조화된 스니펫 :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Google에서 제공하는 카테고리 목록을 기반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추가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당 목록에서 "서비스"를 선택하고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조화된 스니펫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가격 : 이 확장은 제품/서비스의 가격을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만 볼 수 있지만 할인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 등급 : 신뢰할 수 있는 출처(예: Yelp)로부터 좋은 등급을 받은 경우 해당 사이트의 등급을 광고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설정하면 광고문안에 시각적 별점 등급이 표시되어 많은 관심을 끌 것입니다.

6단계: 관련 랜딩 페이지 콘텐츠 만들기

방문 페이지 콘텐츠도 Google에서 품질평가점수를 계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방문 페이지 콘텐츠가 광고 문구와 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을수록 더 높은 품질평가점수를 받게 됩니다. Google은 사용자가 관련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광고를 클릭한 후 원하는 것을 정확히 찾기를 원하기 때문에 이는 의미가 있습니다.

키워드가 방문 페이지의 제목, 메타 설명 및 메타 키워드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키워드도 콘텐츠에 통합해야 합니다. 특히 귀하의 헤드라인과 부제목.

앞에서 설명한 단일 키워드 전략을 구현하려는 경우 각 광고그룹에 전용 방문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전략은 키워드, 광고 문구 및 방문 페이지 간에 정확한 일치를 생성합니다. 품질 점수가 증가할 뿐만 아니라 전환율도 크게 향상됩니다.

보유하고 있는 각 광고 그룹에 대해 전용 방문 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매우 비현실적입니다. 단일 키워드 전략을 사용하는 수십억 개의 광고 그룹과 동일한 수천 개의 키워드가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러면 캠페인이 A/B 테스트 및 유지 관리도 악몽이 될 것입니다.

당황하지 마십시오. 동적 키워드 삽입을 사용하여 이 문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랜딩 페이지의 텍스트를 가져와 연결 URL 매개변수에서 설정한 다른 텍스트로 바꿀 수 있습니다.

즉, 동적 키워드 삽입을 사용하면 제품/서비스에 대한 방문 페이지를 하나만 만들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 및 클릭 유도문안과 같은 방문 페이지의 몇 가지 전략적 위치는 사용자가 인터넷 검색을 하는 키워드와 일치하도록 자동으로 맞춤설정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사용자 경험과 검색 간의 높은 관련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품질 점수와 전환율을 높이려는 계획처럼 들립니까? ;)

7단계: 방문 페이지의 사용자 경험 최적화

랜딩 페이지가 사용자 친화적일수록 품질 점수가 높아지므로 랜딩 페이지 최적화에 투자해야 합니다. 로드 속도가 빠르고 시각적이며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놀라운 콘텐츠를 만들고 귀하의 Adwords 캠페인을 설정하는 데 모든 시간을 보내는 자신을 상상해보십시오. 즉, 전환율을 잃을 뿐만 아니라 이탈률이 급증하여 품질 점수가 낮아집니다. 또한 전반적인 방문 페이지 경험에 중요한 몇 가지 다른 요소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방문 페이지의 제안과 광고에 표시된 제안은 동일해야 합니다(간단한 일이죠?)
  • 방문자와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비즈니스 정보를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 People live in their phones these days, so you should make sure that your landing page is responsive, which means it needs to work well on both PC and mobile devices. If you have seen websites that are not responsive, they're really annoying.

Step #8: Use branded keywords

If you're using branded terms, you should already know that this type of keywords consistently land in the quality score range of seven to ten. Wondering why? There are a couple of factors in play.

As your brand name is present across your entire content on your website, branded keywords certainly create a strong match between your ad copies and landing pages. Also, if someone searches for your brand term on Google, they already know you and are likely to already be highly interested in purchasing your product/service. That means they will click on your ad, and probably convert, which boost both your overall quality score and conversions too.

You might find yourself saying, “what's the point of branded-term ads when your business will show up organically at the top anyway?” That's right, but your ad in this case will act like a marketing message; the money you pour into your ad implies that you're doing serious business. Ads also allow you to use extensions to show links for new products, promotions or other details searchers might need (see Step #5 of this section).

One last important point when it comes to branded keywords is if competition is fierce in your market segment, your competitor might be bidding on your brand keywords and will appear in the SERP when your brand is searched. If you're not in that ads area, that might lead to searchers clicking on your competitor's paid link instead of your organic link.

10. Google Adwords Planner

Your success with Google Ads is heavily dependent on targeting the right keywords. Wrong keywords will lead you to target the wrong audience; in other words, your ads are not relevant to the search terms that the audience is looking for. This means the clicks you get are going to be much less likely to convert, which will potentially lead you to throw your money out of the window.

10.1. What is Google Adwords Planner?

Google's keyword planner is a free tool provided by the search engine that can help you plan out keywords for your Adwords campaigns.

When you input keywords into this tool, you will be provided with a list of keywords that are related to your original keyword, along with data about them such as search volume, competition level, estimated CPC, and more.

10.2. How to use Google Adwords Planner

Although it's free to use Google Adwords Planner, you need to have a Google Ads account in order to use it. You don't have an Adwords account yet, it just takes a few minutes to create one.

Once you have set up an account, you can follow below steps to start using Google Adwords Planner.

Step 1 : Go to this link to get to the dashboard of your account.

Step 2 : Click on the wrench icon at the top right corner.

A drop-down will show up and under the Planning column; click on Keyword Planner .

Here you're going to be presented with two options.

  • Discover new keywords : this one provides you with keyword suggestions that you can use to plan out your campaign keywords. These suggestions are real data from Google, which means they are terms that Google users are actually searching for.
  • Get search volume and forecasts : this option will provide you with historical search volume and some other metrics for your keyword, along with forecasts for how they might perform in the future.

Let's go ahead with the first option as it helps your plan out keywords for any campaign that you're going to run.

Step 3 : Click on Discover New Keywords and this table will show up.

Enter the keyword you want to discover in the search, and click on Get Results . You can input as many keywords as you want to. I'm going to go for “leather boots” for this example.

Step 4 : Filter the result.

This is the result that I've got.

(You need to remember to set the location and language to the place where you're going to run your campaign.)

The keyword you provided section is your original keyword, and the keyword ideas section is related keywords. To get the best possible results out of your campaign, you need to analyze the list, and then select out of it the keywords that are most relevant to your audience and the campaign that you're going to run. And while you're at it, write down in your notebook every keyword that you find potential so that you won't forget any of them.

Google provides you with a set of filters to make this task easier. You can filter by broad match, phrase match and exact match by ticking the box next to Keyword (by relevance) and the filter will show up.

For example, you can filter by phrase match if you only want to see results with the original phrase “leather boots” instead of broad terms such as “waterproof boots”.

There is another intuitive filter that you can apply.

+) Competition

This option will show you keywords with either “low”, “medium” or “high” competition. Many people get confused by this feature as they think this is for SEO too. Keep in mind that the Google Keyword Planner is built 100% for Google Ads, not SEO. This means the competition score here refers to Adwords competition only (not to Google's organic search competition). So I'd recommend leaving this blank.

When you input a keyword, hundreds to thousands of results will show up and going through all of them will be exhausting. By making use of these two filters you will save you a lot of time. Once you have all your keywords ready, you can get back to Section 8 and use the single keyword strategy to create your ad groups.

+) Ad Impression share

Ad impression share is the ratio between the number of impressions you have actually got and the expected number of impressions you could receive. This metric relies on your historical data of a keyword; this means if you have not run any campaign on the keyword before, the ad impression share box will be blank.

+) Ad impression share

This is how much that keyword is expected to cost you to land at the top of the page. There are two options: high range and low range. For this feature to work, you need to connect your Google Search Console Account to Google Adwords.

+) Organic Impression Share

This is where you would rank (on average) for each keyword in the organic search result of Google. You will need to connect to GSC for this to work too.

Step 5 : Analyze the result.

After you have filtered the original list down to keywords that are potential for your business. Let's break down what each of the terms in this section tells you.

+) Keyword (by relevance) : These are the keywords that Google considers most relevant to your input keyword.

+) Average monthly searches : This column is self-explanatory. However, take note that this is a range, not an exact (or even rough) search volume. I'll show you how to get more accurate search volume in the next section.

Caution : you should be watchful for seasonal keywords. This is because seasonal keywords (such as Halloween costumes) can get 50,000 searches in October and 100 searches in May. But the Keyword Planner may say that the term gets “10,000 searches per month”, which is misleading.

+) Competition : This is how competitive the keyword is, which indicates the number of advertisers that are bidding on that keyword.

Step 6 : Pick the right keywords for your campaign

In order to pick the right keywords, you need to keep one crucial factor in mind: user intent .

What piece of information is the user looking for? The piece of information they are expecting to get represents the stage of the buying journey they are in.

A user's search will vary based on where they are on the buying funnel. For example, if someone is looking to buy a pair of leather boots, but don't know much about what types of leather boots there are, they may search for “best types of leather boots for men”. When they get down the funnel (closer to buying), their search will become more specific; it may be “chelsea leather boots”, “chelsea leather boots shop near me”, or “suede chelsea boots” provided that this person become interested in chelsea boots after having done his research.

Buyer intent is the deciding factor to successful ads, so keep it in mind while you're deciding your keywords.

10.3. How to know whether a keyword can be profitable:

This is going to get some math involved, but don't worry, it's fourth grade math. CPCs vary based on keywords, which means keywords don't cost the same. The rule of thumb is the more advertisers are bidding on a keyword, the higher that keyword is going to cost (supply - demand). There are keywords on which if you run your campaign, there's no chance of making a profit.

The question that you're going to need to answer for each keyword in your list is “Can it be profitable to advertise on this keyword?”. To tackle this you'll need to figure out the maximum CPC that you're willing to pay. Then, you'll need to compare your max CPC against the estimated CPCs in the Google Keyword Planner to see which keywords can be in your list. For example, if your max CPC is $4, and the estimated CPC is $3, that means you have a good chance to profitable on that keyword.

Your max CPC can be calculated based on your website conversion rate, your profit per customer and your advertising profit margin (Advertising profit margin is how much you make for every dollar you spend on advertising; for example, if you spend $1 on advertising and expect to make 30 cents out of it, your advertising profit margin is 30$).

If you don't have these metrics yet, you'll just have to use estimations for your first campaigns, and then set up tracking to get more precise numbers. This is the fourth grade math that you need to do.

Max CPC = profit per customer x (1 - advertising profit margin) x website conversion rate .

Let's say your profit per customer is $300, you're cool with the margin of 30%, and for every 1000 website visitors, 10 of them convert (conversion rate = 1%).

Max CPC = 300 x (1 - 30%) x 1% = $2.1

Here's how this formula works.

At the CPC of $2.1, you pay a total of $2,100 to get 1,000 clicks. 10 of them convert, so you make a revenue of $300 x 10 = $3,000.

You spent $2,100 and got $3,000, so the profit is $900.

Your profit/spending is 900/3000 = 0.3 = 30% which is your expected advertising profit margin.

팔!

Also, keep in mind that your max CPC must not be lower than the range of estimated CPCs in the GPK. If your max CPC is $5 but the lowest estimated CPC is $10, the only thing you can do is increase your profit per customer or find ways to increase your conversion rate (or both), otherwise it won't be profitable to advertise on Google Adwords.

10.4. How to make the most out of Google Keyword Planners:

Tip #1: Get accurate search data for your keyword

After you type in your keyword, the search volume Google will show you is just a range as mentioned in the previous section; it won't show you accurate data unless you're running an active adwords campaign. However, you can still get exact search volume out of the tool without a running ad, here's the trick -

First, pick a keyword out of the suggestion list that you want to target, select Add to plan and click on ADD KEYWORDS .

Then, go to Plan Overview .

And see how many impressions you would get if you bid on that keyword -

This number is the number of users search for this keyword per month. And you've got an accurate search volume for your keyword, nice? ;)

Tip #2: The Google Keyword Planner Hack

키워드 연구 단계에서는 가능한 한 많은 키워드를 생각해내고 분석하고 최상의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많이 갖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나 Google 키워드 플래너에 입력할 키워드가 부족하여 막힐 수 있습니다. 이 두통을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당신의 경쟁자를 보십시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Google Keyword Planner의 Discover New Keyword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키워드로 시작하는 대신 웹사이트로 시작하십시오. 그런 다음 Google Adwords에서 해당 분야의 가장 큰 광고주가 누구인지 찾아 웹사이트 URL을 검색 영역에 붙여넣습니다(물론 한 번에 하나씩). 다음은 "가죽 부츠"에 대한 웹사이트입니다.

여기서 매우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즉, 이 연구의 홈 페이지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관련 없는 키워드의 바다에서 헤엄쳐야 합니다(www.dsw.com에 대한 결과만 얻으면 내 말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검색 영역에 넣은 링크는 이 부문에 대한 더 많은 아이디어를 얻으려고 노력하는 동안 chelsea 부츠 전용 랜딩 페이지입니다. 그리고 여기 내가 가진 것이 있습니다 -

참고로 목록은 여기서 끝나지 않으며 생성된 키워드는 관련성이 높으므로 분석하는 데 훨씬 적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빨리, 메모에 적어 두십시오! 더 이상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벽에 머리를 부딪힐 필요가 없습니다!

11. Google Ads를 성공적으로 분석하는 방법:

Google Adwords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필수 작업 중 하나는 광고 실적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최상의 결과를 위해 조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캠페인을 분석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당황하지 마세요. 배우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약간의 인내심을 갖고 분석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을 배우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전환추적 설치부터 다양한 측정항목을 기반으로 광고 실적 평가까지. 그런 다음 철저한 분석이 비즈니스 규모에 관계없이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크게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바로 뛰어들자!

11.1. 전환 추적 설정 및 모니터링:

+) 전환추적 설정

고객은 원하는 작업을 완료하면 전환합니다. Google 광고 전환 추적을 사용하면 광고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전환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즉, 발생한 클릭 수 중에서 얼마나 많은 전환이 발생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변환은 다양합니다. 웹사이트 구매, 뉴스레터 수신 동의, 앱 다운로드 또는 전화 통화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 프로세스는 전환의 출처, 즉 전환의 출처에 따라 다릅니다. 여기 내 말은 -

  • 웹사이트 : 방문자가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작업을 완료한 시점을 추적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해야 합니다. 액션은 구매, 뉴스레터 수신 동의, 버튼 클릭 등과 같이 방문자가 하기를 바라는 모든 것이 될 수 있습니다.
  • : 방문자가 앱을 설치(있는 경우)하거나 인앱 액션을 완료한 시점을 추적하려는 경우 추적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 전화 : 이 옵션을 사용하면 광고에서 걸려온 전화, 사이트에 있는 전화번호로 걸려온 전화,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클릭한 전화번호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목록에서 여러 전환을 설정하고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웹페이지에서 발생한 구매를 추적하기 위해 하나의 전환을 설정하고 광고에서 걸려온 통화를 추적하기 위해 다른 전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전환 모니터링

캠페인 대시보드의 전환 열을 보면 획득한 전환수를 알 수 있습니다. '전환에 포함' 및 '기여 모델'이라는 두 가지 설정 옵션을 사용하여 전환 데이터를 추적하는 방법을 맞춤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전환당 비용, 전환율, 총 전환 가치, 비용당 전환 가치, 클릭당 전환 가치 및 전환당 가치와 같은 다른 관련 열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어? 자, 여기 Google의 철저한 설명이 있습니다. ㅋㅋㅋ

11.2. 광고 ROI(투자 수익) 측정:

모든 Adwords 광고주가 면밀하고 일관되게 모니터링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는 광고 ROI(투자 수익)입니다. 목표가 무엇이든(판매 증가, 리드 생성 등) 광고 ROI를 측정하면 광고 비용에 대한 순이익의 비율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얼마나 많은 돈을 벌고 있는지 추적하고 수익 목표가 달성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에서 광고 ROI를 계산하려면 먼저 전환을 측정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경험상 각 전환이 가져오는 이익은 전환을 얻기 위해 지불하는 총 광고 비용보다 커야 합니다.

ROI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ROI = (수익 - COGS)/COGS

  • 수익은 전환에서 얻은 금액입니다.
  • COGS(Cost of Goods Sold)는 해당 전환을 얻기 위해 광고에 지출한 금액입니다.

11.3. 검색어 보고서 분석:

Google Ads는 사람들이 사용한 검색어 목록과 광고가 표시 및 클릭된 검색어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이 목록의 검색어는 키워드 검색 유형으로 인해 키워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은 광고를 실행한 검색어와 목록의 실제 키워드 간의 연결을 분석하고 검색 보고서에서 이 두 그룹이 얼마나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지 알려줍니다. 어떤 검색 옵션이 어떤 검색어와 키워드에 대해 잘 작동하는지 알면 모든 키워드에 대한 검색 유형을 조정하고 올바른 검색만 광고를 실행하도록 허용하여 광고 지출을 최적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 Google은 검색어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액세스할 수 있으며 Google 계정에서 검색어 보고서에 액세스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은 검색어 보고서의 통찰력을 사용하여 키워드 선택을 강화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팁 #1 : 트래픽이 많은 검색어를 키워드로 설정하십시오. 이 보고서에 나타나는 검색어는 이미 트래픽을 수신하고 있습니다. 단일 키워드 전략으로 전용 광고를 작성하면 이 특정 검색어에 대해 최고 순위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팁 #2 : 나열된 검색어가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이 없는 경우 제외 키워드로 만드십시오. 예산으로 광고하는 경우 수치를 모니터링하고 가장 잘하는 영역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귀하가 판매하지 않는 제품을 찾는 검색자에게 귀하의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1.4. 보고서 사용:

Google Ads 보고서에서 데이터를 보려면 Google Ads 계정을 애널리틱스 계정에 연결해야 합니다. 또한 자동 태그 추가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연결 프로세스에서 또는 Google Ads 계정 설정에서 설정하여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보고서를 사용하면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설치한 검색자에 대한 클릭 후 실적 측정항목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고서는 또한 Google(예: 클릭, 전환) 및 Analytics(예: 이탈률)의 중요한 측정항목을 제공합니다. 어떤 광고 전략이 귀하에게 효과적이며 어떤 전략이 개선되어야 하는지 알려주는 귀중한 통찰력입니다. 이 링크로 이동하여 Google Ads 보고서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을 알아보세요.

12. 결론:

Google Adwords는 온라인 광고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이 도구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마스터하려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 가이드가 Google Adwords 여정에서 길을 찾는 방법에 대한 좋은 지침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