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

게시 됨: 2024-05-31

한때 이메일은 인스턴트 커뮤니케이션의 최첨단 기술이었으며 브랜드 메시지를 고객에게 빠르고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습니다. 이제 이메일은 소셜 미디어, 심지어 "인스턴트" 메시지 형식인 텍스트와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메일 마케팅은 여전히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의 툴킷에서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잠재 고객과 다르게 소통하고 소셜 미디어에 존재하는 것보다 더 심층적인 정보와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다시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귀하의 이메일 마케팅 노력이 효과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많은 마케터들에게는 이러한 메시지가 전환으로 이어지는 불확실한 경로와 함께 단순히 에테르 속으로 사라지고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실은 매우 다릅니다. 이메일 분석을 수집하여 캠페인 성과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은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라는 하나의 필수 문서로 통합됩니다.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란 무엇이며 그 목적은 무엇입니까?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는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의 주요 지표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입니다. 다양한 주요 데이터 포인트를 사용하여 이메일 마케팅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전반적인 평가를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의 기본은 이메일 마케팅 전략의 영향을 평가하기 위한 이탈률, 공개율, 구독 취소, 이메일 전달 가능성 등의 데이터입니다. 이 보고서의 데이터와 분석을 사용하면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최고의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는 KPI(핵심 성과 지표)의 변화를 살펴보고 이메일 캠페인이 관심을 끌고 있는지 확인하는 비교 분석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심층적인 보고 분석을 통해 전략적 목표에 따라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의 영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지표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요점은 이메일이 받은 편지함에 들어오자마자 모든 사람이 "삭제"를 클릭하거나 이메일이 스팸으로 분류되는 경우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싶어하는 마케터가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귀하의 이메일 마케팅 노력이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막연한 희망을 가지고 단순히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숫자를 보면 무엇이 효과가 있고 무엇이 효과가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 포함할 필수 이메일 마케팅 지표

그렇다면 어떤 데이터 포인트를 포함해야 할까요? 귀하의 이메일 목록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전략적으로 행동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까? 당연히 아니지. 다양한 이메일 마케팅 KPI로 시작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몇 가지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메일 데이터베이스 성장 및 구독자 수

당신의 목록에는 몇 개의 주소가 있나요? 일반적으로 귀하의 브랜드에 관심을 표현한 사람이 많을수록 잠재적인 리드가 더 많아지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귀하의 이메일 목록을 구독하기로 선택함으로써 그들은 귀하의 브랜드를 우연히 알고 있고 귀하가 제공해야 하는 것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어하는 사람인 "적격 리드"가 되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이메일 데이터베이스가 제한 없이 커져야 합니다. 사람들은 귀하가 하는 일에 계속해서 관심을 표명해야 하며, 귀하의 소식을 듣기 위해 아직 등록하지 않은 경우 그렇게 하기를 원합니다. 이것이 바로 이메일 데이터베이스 증가가 필수 지표인 이유입니다. 귀하의 이메일 목록이 마이너스 성장을 보인다면 이는 귀하의 이전 리드 중 일부가 옵트아웃되기 시작했음을 의미합니다. 긍정적인 성장은 잠재 고객 풀의 구축을 보여줍니다.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에서 구독자 수는 특정 시점의 수치입니다. 이 기간별 보고서를 이전 보고서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구독자의 변화는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성장 추세로 해석되며, 이는 전환 활동이 이메일 목록에 가입하는 랜딩 페이지 최적화와 같은 디지털 마케팅 측면을 알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독 취소 요금 및 이메일 반송

데이터베이스 증가의 단점은 구독 취소율입니다. 여기에는 이메일을 열었지만 목록에서 삭제해 달라고 요청한 사람이 포함됩니다. 구독 취소는 결코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불가피합니다. 구독 취소율을 가능한 한 낮게 유지하고 싶기 때문에 이는 보다 유용한 이메일 마케팅 통계 중 하나입니다.

이메일 반송은 구독 취소와 동일한 순 효과를 갖습니다. 목록에서 유효한 이메일 주소의 수가 줄어들어 잠재적인 리드 풀이 줄어듭니다.

물론 직관에 따르면 이탈은 구독 취소만큼 극적이지 않습니다. 반송 페이지의 작성 양식에 오타가 있어서 반송될 수 있으며, 구독 취소에는 더 이상 귀하의 통신을 수신하지 않기로 선택한 사람이 포함됩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반송된 이메일을 해결하기 위해 시간을 소비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들은 반송 목록을 유지하고 "name@gmailcom"과 같이 주소 누락 구두점과 같은 명백한 실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

그러나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는 전달되지 않는 메시지 수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1,000명에게 메시지를 보냈지만 그 중 100개가 반송된 경우 해당 메일로 인한 잠재적인 영향은 900개에 불과합니다. 마케팅 보고서의 일부로 정확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공개 요금 및 클릭률

보낸 사람에게 반송되지 않고 받은 편지함에 들어간 메시지 수를 아는 것은 다른 주요 이메일 마케팅 지표인 열람률 및 클릭률(CTR)을 계산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경우에도 이는 직관적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이메일을 받은 사람 중 몇 명이 이메일을 열었는지, 그 중 몇 명이 포함된 행동 촉구를 따랐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합니다.

이메일 받은편지함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브랜드 발신자가 누구인지 알더라도 내부를 살펴보지 않고도 수많은 메시지를 선택하고 제거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 것입니다.

공개율과 CTR이 최대한 높아야 한다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에서 시간 경과에 따른 이러한 수치의 변화는 타겟 이메일 마케팅의 효과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과가 부족한 경우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이메일 제목 줄 사용 방법 변경 등 공개율을 높이는 전략을 재검토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캠페인의 웹사이트 트래픽

CTR과 밀접하게 연결된 이메일 캠페인의 웹사이트 트래픽은 마케팅 담당자에게 자신의 노력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이메일 캠페인 목표는 독자가 받은 편지함에서 클릭하여 클라이언트 사이트로 이동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목표가 직접 판매가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라면 일반적으로 독자가 브랜드의 다른 디지털 제품을 방문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 원동력이 있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어떤 종류의 행동 촉구 없이는 마케팅 담당자가 높은 이메일 열람률이 실제로 브랜드 호감도나 매출로 이어지는지 여부를 평가하기 어렵습니다.

이 지표는 전반적인 디지털 마케팅 활동의 맥락에서 평가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이는 리드가 귀하의 웹사이트를 찾은 하나의 채널로 종합 마케팅 보고서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의 일부로 결과에 따른 전략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연락처가 이메일에 대한 응답으로 귀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경우 브랜드 인지도를 넘어 전환에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이메일 마케팅 퍼널을 더 아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총 전환수 및 전환율

전환은 브랜드나 마케터가 잠재 고객이 취하기를 원하는 조치를 취하는 것을 느슨하게 의미하는 개방형 개념입니다. 판매는 분명한 전환입니다. 하지만 무료 정보를 다운로드하는 것, 심지어 이메일 목록에 가입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브랜드 이메일 마케팅에는 몇 가지 가능한 전환 지점이 있습니다. 캠페인 목표가 잠재 고객을 목록에 올려서 목록에 참여하는 것이라면 이는 전환입니다. 목록에 올라간 후 이메일의 클릭 유도 문구를 따르는 경우에도 전환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는 이미 귀하의 커뮤니케이션을 수신한 당사자의 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이메일 마케팅 분석은 총 전환 수, 즉 웹 사이트 클릭 수, 제품 판매 수 또는 특정 캠페인에서 정의한 작업 수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통해 전환율도 알 수 있습니다. 총 전환수가 많다고 해서 항상 전환율이 높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귀하의 이메일 목록이 기간 사이에 500개에서 1,000개로 늘어났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 기간 동안 총 전환수가 20회에서 30회로 증가했습니다.

이 예에서는 총 전환수가 50% 증가했지만 전환율 은 실제로 더 낮습니다. 이전 기간에는 이율이 20/500 = 0.04, 즉 4%였습니다. 현 기간에는 비율이 30/1000 = 0.03, 즉 3%였습니다.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이는 이메일 목록의 크기를 늘리면 상당한 투자 비용이 발생하여 전환율이 어느 정도 증가하더라도 되돌릴 수 없는지 여부와 같은 몇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러한 유형의 분석(이메일 마케팅 지표가 수익에 미치는 영향)은 회사의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에서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 투자 수익

마지막 필수 데이터 중 하나는 투자 수익(ROI)입니다. 이는 상당히 직관적인 내용이기도 합니다.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를 보는 비마케터에게는 가장 기본적인 데이터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ROI는 이메일 마케팅에 지출한 금액에서 얼마나 많은 수익을 얻었는지입니다. $20,000를 지출했지만 $40,000를 캠페인에 직접 기여할 수 있는 경우 ROI는 2:1입니다. 1달러를 지출할 때마다 2달러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통해 이미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캠페인은 3개월 후에 출시될 신제품을 사전 판매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번 사전 판매 출시를 위한 캠페인에는 웹사이트에 주문을 받을 수 있는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이 주문을 받도록 유도하는 일련의 매력적인 이메일 서신이 포함됩니다. 캠페인에 대한 총 지출이 수입보다 적다면 긍정적인 ROI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전략이 제품 판매를 촉진하는 데 효과가 있었는지 평가하기 위해 이 특정 캠페인에 대한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개별 캠페인 분석 보고서에는 일반적으로 ROI, CTR 및 공개율과 같은 지표가 포함되어 이메일 마케팅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에 대한 데이터 기반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메일 마케팅 데이터를 어떻게 해석해야 합니까?

이 질문의 기본 질문은 아마도 "이 통찰력으로 무엇을 해야 합니까?"일 것입니다. 이는 귀하를 대신하여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를 작성하는 개인의 업무 중 일부입니다. 그러나 마케팅 팀과 협력하면 주의가 필요한 데이터의 핵심 사항에 대응하는 작업 항목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 대체 연락 모드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에게 올바른 이메일을 요청함으로써 반송률을 낮춥니다.
  • 강력하고 알아보기 쉬운 클릭 유도 문구가 포함된 시각적인 이메일을 개발하여 클릭률을 높입니다.
  • 하루 중 이메일을 클릭할 가능성이 더 높은 시간대에 집중하여 오픈율을 높이세요.

작업 항목 외에도 이메일 데이터를 사용하여 캠페인의 궁극적인 효과를 해석하고 도달 범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분석 보고서 작성을 위한 10가지 전문가 팁

이제 이메일 마케팅 분석 보고서를 작성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합니까? 누구나 스프레드시트에 몇 가지 데이터 포인트를 함께 넣을 수 있지만 보고서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영향력 있고 실행 가능한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한 10가지 최고의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KPI를 선택하세요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에는 포함할 수 있는 잠재적인 데이터 포인트가 많이 있습니다. 수익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것들을 집중적으로 살펴보세요. 공개 요율, CTR, 전환 등 고객 구매 여정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KPI입니다. 이러한 KPI의 금전적 가치는 쉽게 드러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결국에는 최종 결과에 도달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2. 다양한 부문과 기간을 고려하세요

이메일 마케팅의 효율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고 변화합니다. 보고는 데이터 포인트를 다른 기간의 동일한 측정항목과 비교하는 최신 정보의 지속적인 소스여야 합니다. 일회성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를 작성하고 일이 잘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하며 평소대로 계속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캠페인과 기간을 비교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추세를 확인하세요.

3. 기기 유형별 성능 쇼케이스

이메일 마케팅은 모바일 사용자와 데스크톱 사용자 사이에서 다르게 수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세는 모바일 응답성 쪽으로 기울고 있지만 특정 장치에서 이메일 마케팅이 어떻게 수행되는지에 대해 가정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고서에서 모바일 및 데스크톱 사용자에 따라 측정항목을 분석하세요. 특정 장치 유형에서 크게 뒤처져 있다면 각 장치 유형의 반응성과 사용자 경험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4. 구독자 소스 지정

구독자 증가 또는 정체는 계속 주시하고 싶은 중요한 지표입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을 때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구독자의 소스를 이해하는 것이 이 분석의 핵심입니다. 자연 검색을 통해 랜딩 페이지에 도착하나요? 피드백 양식을 작성한 기존 고객인가요? 구독 기반이 바뀌기 시작하면 소스 정보는 한때 건전했던 잠재적 관심 소스가 더 이상 트래픽을 유도하지 않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고객 여정의 단계를 강조하세요

이메일 마케팅은 단순한 공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행동을 촉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행동을 취하는 개인은 구매자 여정의 단계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보고에서 CTA에 응답한 사람들이 판매 제안을 고려하는 위치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어쩌면 그들은 아직 중간 퍼널의 정보 검색 단계에 있을 수도 있고, 전환할 준비가 된 신용 카드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캠페인의 세부 사항, 타겟 대상, 결과적인 행동의 데이터를 결합함으로써 판매 퍼널에서의 위치가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가능성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가장 성과가 좋은 캠페인에 대한 분석을 포함하세요

향후 캠페인을 위한 모델을 제공하므로 무엇이 잘 작동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이로운 지표를 얻은 캠페인이 하나 있다면, 이를 복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심층 분석을 해보세요. 사람들이 귀하를 어떻게 찾았는지와 같은 구독자 소스와 전환으로 이어진 클릭 유도 문구를 구체적으로 살펴보세요. 구매자 의도와 브랜드 제공 간의 올바른 일치를 찾는 데 마법의 공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단기 추세 너머를 살펴보세요

모든 디지털 마케팅 전략은 장기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지금은 강력한 이메일 목록을 가질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이 구독을 취소하거나 정보를 업데이트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구독 취소자를 새로운 관심 있는 사람들로 대체하지 않으면 잠재 고객 확보를 잃게 됩니다. 장기적인 추세를 분석하면 지표가 잘못된 방향으로 움직이는 시기를 확인하고 방향을 바꾸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데이터 시각화 모범 사례 적용

클릭률을 높이려면 이메일이 어떻게 시각적으로 매력적이어야 하는지 기억하시나요? 이는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에도 해당됩니다. 독자는 자신이 보는 내용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보를 갖기를 원합니다. 막대 그래프, 선 그래프, 원형 차트는 모두 시간 경과에 따른 추세, KPI의 급격한 하락, 기타 데이터 포인트를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일반적인 데이터 시각화 도구의 예입니다.

9. 개선을 위한 데이터 기반 제안 제공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는 모든 데이터를 한곳에 모으는 데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통찰력이 없는 이메일 분석이란 무엇입니까? 데이터는 전략적 행동을 결정하기 위한 기초로 사용하지 않는 한 데이터일 뿐입니다.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에서 보고서의 주요 사항에 대응하는 방법을 제안하십시오. 이는 사람들이 구독을 취소하는 이유를 브랜드가 이해할 수 있도록 사람들이 구독을 취소할 때 새로운 설문조사를 제안하는 등 비교적 간단한 것일 수 있습니다.

10. 보고서 자동화를 고려해보세요

일반적으로 매번 처음부터 새로운 보고서를 작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데이터가 현장 보고서 생성을 허용하는 보고 소프트웨어에 공급되는 자동화된 워크플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세계에서 자동화는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하나의 기능일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보고를 위한 최고의 도구 및 프로그램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를 처음부터 작성하고 싶지 않다면 캠페인 보고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에 대해 좀 더 알아보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데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분석 구성요소가 내장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도구를 찾고 있다면 솔루션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조사해 볼 만한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캠페인가
  • 지속적인 접촉
  • 메일침프
  • 타당성
  • 윅스

이러한 도구를 평가할 때 비용, 기능, 데이터 보안, 사내 시스템과의 호환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이메일 캠페인이나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 다양한 보고서 요구 사항에 맞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보고 도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주요 시사점

이메일 마케팅을 사용하면 귀하의 브랜드에 관심을 보인 사람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보고서는 공개율, 클릭률, 전환과 같은 주요 데이터 포인트를 분석합니다. 이러한 이메일 마케팅 지표는 진행 중인 이메일 캠페인에 대해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기반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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