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대 CPM 입찰: 2022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게시 됨: 2021-07-12CPM 및 CPC는 광고주가 웹사이트의 광고 캠페인에 대해 지불할 금액을 정의하는 가격 옵션입니다. 광고주는 이러한 가격 책정 옵션에 따라 광고 네트워크에 입찰하여 최고의 광고 게재위치를 얻습니다.
광고주로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합니까? 게시자로서 어떤 옵션이 더 나은 비용을 지불합니까? 여기 CodeFuel에서 CPM 대 CPC 입찰의 기본 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이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클릭당 비용이란
클릭당 비용 정의: 방문자가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지불되는 금액을 나타냅니다. 광고주의 경우 클릭당 게시자에게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
예를 들어, 광고주의 캠페인에서 3달러의 CPC로 1,000회의 클릭이 발생하면 귀하는 3,000달러를 받게 됩니다.
광고주를 위한 예
광고 예산: $100
가격 모델: $0.07 CPC
클릭수/예산: ($100/$0.04) = 2500 클릭
요점: CTR에 관계없이 클릭 3000회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노출수를 얻습니다.
마일당 비용이란 무엇입니까
Mille당 비용 정의: 광고주가 광고 1,000회 노출당 지불하는 금액을 나타냅니다. 게시자의 경우 웹사이트에서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광고주에게 청구하는 가격입니다. |
예를 들어 CPM 가격이 1,000회 노출당 2달러이고 10,000회 노출을 생성하는 경우 광고주는 20달러를 지불합니다.
광고주를 위한 예
광고 예산: $100
가격 모델: $2 CPM
클릭수/예산: ($100*1000/$2) = 50,000 노출
요점: CTR에 관계없이 동일한 노출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CPC와 CPM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CPM은 광고가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횟수를 나타내므로 광고주는 이 옵션을 사용하여 브랜드 가시성을 구축합니다. 브랜드는 비즈니스와 관련된 웹사이트를 선택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CPM의 단점은 사이트에 대한 클릭이 발생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광고주가 노출수에 대해 비용을 지불한다는 것입니다.
CPC는 방문자가 특정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나타냅니다. 브랜드는 이 가격 책정 옵션을 선택하여 웹사이트 방문 또는 판매 형태로 전환을 유도합니다.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클릭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CPC의 단점은 노출수가 적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광고는 타겟팅되며 사용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할 때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합니다.
입찰 시스템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광고주는 게시자 및 Facebook 또는 Google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 네트워크에서 관리하는 광고 경매에 입찰합니다. 온라인 광고 경매의 몇 가지 기본 용어를 설명하겠습니다.
광고 입찰가: 입찰가는 광고주가 네트워크 또는 웹사이트에 게시된 광고에 대해 지불하기로 제안한 금액입니다.
광고 예산: 예산은 회사 또는 브랜드가 해당 캠페인의 광고에 대해 지불하고자 하는 금액을 나타냅니다.
광고 네트워크가 웹사이트 페이지에 표시되는 광고를 결정하기 위해 경매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네트워크는 경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에 가장 많이 지불하고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선택합니다. 일반적인 광고 경매에서 광고주는 게시자 또는 플랫폼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광고 또는 노출에 대한 클릭에 대해 지불하고자 하는 가격을 명시합니다.
관련 콘텐츠: 2021년 최고의 광고 네트워크
경매는 입찰가와 (Google Adsense의 경우 품질 점수)에 따라 광고주의 순위를 매깁니다. 그런 다음 플랫폼은 광고 단위를 최고 입찰자에게 할당합니다. 따라서 게시자는 고가의 광고를 받고 브랜드는 관련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합니다.
관련 콘텐츠 – Google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클릭당 비용(CPC) 입찰
이 모델에서 광고주는 누군가가 자신의 광고 중 하나를 클릭하는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일반적으로 브랜드는 검색 광고로 작업할 때 전환을 증가시키는 CPC 입찰 모델을 사용합니다. CPC 입찰가는 클릭률, 품질평가점수 및 기타 요소에 따라 순위가 매겨집니다.
광고 입찰에는 두 가지 주요 옵션이 있습니다.
자동 입찰
이 옵션에서는 지불할 금액에 대한 예산을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광고 네트워크는 귀하의 예산에 대해 제공할 수 있는 최대한 많은 클릭을 제공합니다. 일부 네트워크에서는 최대 클릭당 비용을 설정하여 비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 입찰을 사용하면 시간을 절약하고 예산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경우 최대 CPC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동 입찰
이 옵션에서 최대 입찰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룹, 키워드 또는 게재위치별로 지불할 최대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클릭당 지출하는 비용을 보다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000회("밀") 노출당 비용(CPM) 입찰
이 입찰 모델은 디스플레이 광고를 찾는 광고주에게 더 일반적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Cost per Milli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장점은 디스플레이 광고 입찰이 가격에 초점을 맞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고 입찰자가 1순위입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1,000회 노출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지만 이러한 노출은 클릭수가 0이라는 것입니다.
CPM이 최선의 선택일 때
CPM은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목표일 때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노출을 최대화하고 인식 상태에 대한 청중을 참여시키는 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CPC가 최선의 선택일 때
CPC 모델은 전환 또는 획득을 장려하는 데 더 좋습니다. 이는 ROI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PM | CPC |
비용을 지불한 광고가 노출되도록 합니다. | 액션을 기반으로 수익 창출 |
시인성을 높여줍니다 | 더 높은 의도 상호 작용을 얻습니다. |
CTR을 측정하기 위해 노출을 만들어야 하는 시작 광고주에게 적합 | 투명합니다(결과를 얻을 때만 비용 지불 – 클릭) |
A/B 테스트 전략에 적합 | 리타게팅 캠페인에 적합 |
게시자를 위한 CPC 및 CPM 가격
이미지 소스
광고주를 위한 CPC 및 CPM 모델을 살펴보았지만 게시자에게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프로그래밍 방식 광고의 CPC와 CPM
CPC 또는 CPM 모델 선택은 특정 캠페인에 대한 광고주의 목표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프로그래밍 방식 광고의 경우 CPM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 광고 사기 위험 감소: CPC 및 CPA와 같은 모델은 클릭 삽입 및 클릭 스팸과 같은 사기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CPM은 광고가 조회되는 시간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사기꾼에게 많은 인센티브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비용 효율성: CPM, 특히 동적 CPM을 사용하면 마케터가 입찰 예산을 자동화하여 광고 예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별 CPM 대 CPC 입찰
모든 플랫폼에는 다른 광고 입찰 모델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을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Facebook은 4가지 내부 옵션으로 구성된 가격 옵션에 대해 2가지 계층을 제공합니다.
- CPA(Cost per action) 모델을 사용하려면 "광고 결과/웹사이트 전환"을 선택해야 합니다.
- CPL(Cost per Like)은 '광고 결과/페이지 좋아요'를 선택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acebook은 입찰을 위한 기본 옵션으로 CPC를 제공합니다. 이 옵션은 소규모 비즈니스의 시작에 적합합니다.
- Google 애드센스에서는 광고주가 CPC, CPM, Active View(1000회 노출당 비용) 및 CPE(참여당 비용) 유형에 따라 입찰할 수 있습니다.
- 광고주는 AdWords가 어떤 광고가 어떤 순서와 게재위치로 표시될지 선택하는 광고 경매에 참여합니다.
- CPC 및 CPM 외에도 광고주는 Active View CPM 별로 입찰할 수 있습니다. 즉, 조회 가능한 노출의 비율입니다. 조회 가능한 노출은 무엇입니까? 방문자의 브라우저 창에 광고의 50% 이상이 표시되고 광고가 1초 이상 조회된 경우.
- 또한 Google 애드센스에서는 광고주가 참여당 비용에 따라 입찰할 수 있습니다. 참여 액션은 광고주가 정의합니다. 이 유형의 입찰에서 광고주는 방문자가 사전 정의된 방식으로 광고와 상호작용할 때 비용을 지불합니다. 예를 들면 특정 시간 동안 광고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는 것, 설문 조사에 참여하는 것, 비디오 광고를 시작하는 것, 뉴스레터에 가입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링크드인
- LinkedIn은 B2B 광고주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그러나 향상된 CPC 및 CPM을 비롯한 여러 LinkedIn 입찰 옵션이 있습니다.
- 향상된 CPC 입찰기능은 클릭 기준으로 청구되므로 광고 실적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eCPC 입찰가 = 과거 전환율 * CPA 목표
- CPM 입찰을 구현하는 것은 CTR이 LinkedIn 평균(>1%) 이상일 때 더 잘 작동하여 더 많은 노출과 클릭이 발생합니다.
- LinkedIn에서는 자동 또는 수동 입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LinkedIn의 CPC는 CPC 입찰 자체와 상관 관계가 있기 때문에 이 플랫폼에서는 수동 입찰이 더 좋습니다. LinkedIn 자동 입찰에서는 노출 기준으로 비용이 청구됩니다.
인스 타 그램
- Instagram의 경우 CPC 광고는 클릭당 지불하는 금액을 정확히 알고 그에 따라 예산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일관성이 있습니다. CPC는 특정 클릭 수에 도달하려는 Instagram 컨텍스트에서 더 좋습니다. 그러면 Instagram 알고리즘이 클릭할 가능성이 더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 팔로어 기반이 많지 않은 경우 CPM을 사용하면 실적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잠재고객을 알고 있다면 특정 횟수의 노출을 실행하여 광고 가시성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CPM은 Instagram 광고를 A/B 테스트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CPC 및 CPM에 대한 FAQ
1.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CPC 또는 CPM?
광고주인 경우 선택하는 가격 책정 모델은 캠페인 목표에 따라 다릅니다. 캠페인 목표가 전환을 늘리고 액션을 생성하는 것이라면 CPC 모델이 더 효과적입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면 CPM 모델이 가장 적합합니다.
2. 게시자는 Ad Exchange에서 어떻게 수익을 얻습니까?
Ad Exchange 게시자는 "1,000회 노출당 유효 비용"이라는 측정항목에 따라 비용을 지급받습니다. 이 비율은 노출수당 캠페인의 광고 수익을 측정합니다.
3. eCPM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eCPM = 총 광고 수익 ( 노출수/1000) |
4. CPA란 무엇입니까?
이 모델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웹사이트에서 구매와 같은 행동을 할 때마다 지불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CPA = 광고 비용 작업 수 |
5. CPCustomer란 무엇입니까?
일부 플랫폼에서는 기업이 고객 확보 비용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CPA는 구매가 아닌 경우 고객이 첫 번째 조치를 취하도록 하는 데 드는 비용을 추적하지만 다른 변수를 추가해야 합니다.
고객당 비용 = CPA x (구매한 리드 수 총 리드 수) |
CodeFuel이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는 방법
CodeFuel은 검색, 광고 및 뉴스 수익 창출 옵션을 활용하는 완전한 수익 창출 솔루션입니다. CodeFuel을 사용하면 광고주와 게시자가 문맥 광고, 디스플레이 및 검색 광고와 같은 다양한 수익 창출 채널의 균형을 유지하여 비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CodeFuel은 입찰가를 최대한 활용하고 광고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시자의 경우 전체적인 수익 창출 솔루션을 통해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사용자 경험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지금 현명하게 광고비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문의하기.